-
[Google Optimize] 리디렉션 테스트카테고리 없음 2022. 1. 17. 01:20
리디렉션 테스트란?
리디렉션 테스트란 A/B테스트와 비슷하다. A/B테스트는 페이지상의 요소로 테스트를 한다면 리디렉션 테스트는 다른 URL 페이지를 2가지를 이용해 데이터를 수집해 분석하는 것이다. 리디렉션 테스트는 전혀 다른 페이지를 테스트 할 때, 페이지 디자인을 완전히 변경 때 리디렉션 테스트를 많이 쓴다.
1. 환경 만들기
이번에는 수정하는법은 저번 시간에 설명했으니 빠르게 넘어 가도록 한다.
2. 트래픽 할당 설정
제일 밑에 가면 설정이 나온다 여기서 트래픽 할당 설정이 가능하다. 트래픽 할당은 방문자수 중 몇퍼센트나 테스트에 적용 할지 설정하는 것이다. 방문자가 100명이라 했을때 100%라면 100명의 고객대상으로 테스트를 한다는 것이고 60%로 설정하면 60명의 방문자 대상으로 테스트를 하고 40명의 방문자는 테스트를 안한다는 뜻이다.
3. 대안 추가
이번 리디렉션은 처음에 말했듯이 서로 다른 URL 페이지 2개가 필요하다. T스토리 다른 페이지 URL을 넣어 실험해 보도록 하겠다.
5. 시작 및 확인
시작을 실행시켜 확인해 봐야 한다. 그런데 한 브라우저의 쿠키는 한페이지만 보여준다. 쿠키를 삭제해가며 실험 해봐야 한다. F12를 눌러 개발사 도구를 실행시켜 아래와 같이 쿠키를 삭제해주자. 그리고 원본 페이지 URL을 넣어 다른 페이지가 나오는지 확인하면 된다.
이렇게 리저렉션 테스트까지 마무리 되었다. 이번에는 너무 간단해서 시작이 안된다 하지말자. 그전에 다 설명을 해서 빠르게 넘어갔다. 맨위에 이런 순서가 있다 설정 되어있으면 아래와같이 초록색으로 체크가 되니 안되면 제일 위로 올라가 무엇이 빠졌는지 확인하자.